커핑 포 비기너 #01 - A+T=F

커핑이라는 행위의 본질 -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과 방법론을 익히고, 나의 감각(센서리)에 대한 지식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50,000 원
  • 수강 기간 평생 이용
  • 모집 인원 제한 없음

코스소개

 

목표
커핑을 처음 접하는 분들이 기초 실력을 단단하게 쌓아 나갈 수 있습니다.
대상
커핑을 하고 싶지만 경험이 전무한 사람, 커피 업에 종사하고 있지만 커핑 첫걸음이 막막한 사람, 커핑을 할 때마다 표현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
난이도
초급

코스상세 정보

 

커핑을 잘 이해하고 있지 못하면, 그린빈 바이어는 좋은 생두를 구입할 수 없으며, 로스터는 생두가 가지고 있는 특성을 잘 살려서 로스팅을 잘 하고 있는 것인지를 판단할 수 없으며, 바리스타라면 좋은 추출을 하기 위한 정보를 원두로부터 충분히 얻어내지 못 할 것입니다. 따라서 스페셜티 커피에서 커핑은 그린빈 바이어, 로스터, 그리고 바리스타에 이르기까지 모든 분야에 걸쳐 요구되는 전공 필수 과목인 것이죠. 어떤 위치에 있건, 결국 맛있는 커피는 우리의 감각을 통해서 완성되기 마련입니다.

곰커피캠퍼스의 Cupping for beginners 클래스는 커핑을 하고 싶지만 경험이 전무한 사람, 커피 업에 종사하고 있지만 커핑 첫걸음이 막막한 사람, 마지막으로 커핑을 할 때마다 표현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을 위한 초보자용 수업입니다.


* 본 이러닝 세션은 이론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실습과 함께 진행되는 오프라인 세션에서는 이론 세션에서 다룬 요소들을 체험하며 효과적으로 체득할 수  있습니다. 

▶ 오프라인 세션 신청하기 :  http://gomcoffeecampus.com/project/cupping-basic

강의목록

총 2 회차

소셜공유

이 코스를 알려주세요

avatar image 코스마스터
곰커피캠퍼스

  코스 개설수 2
경력

코스수강생

9 명